GED 선발시스템 소개

영재교육 기관
- 담당자는 GED 기관 계정을 교육청 또는 한국교육개발원에서 수령합니다.
- 교육청 선발지침, GED 매뉴얼을 참조하여 선발계획을 수립합니다.
- GED에 선발 공고 등 환경설정을 완료합니다.
- 일선 학교에 선발 안내문을 발송합니다.
영재교육 지원자(학생·학부모)
- 학부모 알림장, 학교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선발 안내를 확인합니다.
- 지원을 희망하는 기관의 공고에서 지원 일자를 확인합니다.
- GED에 로그인하고 희망 기관과 과정에 지원합니다. (각종 체크리스트도 작성)
- 지원서를 출력하여 추천해주실 선생님께 드리고 추천을 부탁합니다.
- 별도 제출 서류나 전형료가 있는지 공고를 꼼꼼히 확인합니다.
- 선생님의 추천이 완료되었는지 확인하고 선발 공고의 이후 일정에 따릅니다.
추천 교사
- 선발 공고를 확인하고 학생들에게 온라인 지원 방법과 기간을 안내합니다.
- 지원 기간내 학생이 잘 지원했는지 확인합니다.
- 추천기간 내에 학생을 온라인으로 추천합니다. (각종 체크리스트도 작성)
- 학생의 선발 진행상태를 시스템에서 확인하고 그에 따른 절차를 안내합니다.
학교 담당자
- 선발 공고를 확인하고 각종 안내문과 알림으로 영재 지원을 안내합니다.
- 영재지원과 추천이 기간내 잘 진행되고 있는지 모니터링하고 안내합니다.
- 학교추천위원회를 개최하고 평가 방법을 결정합니다.
- 평가를 진행하고 학교추천 대상자가 결정되면 학교장 결재를 받습니다.
- 추천 대상자를 온라인으로 기간내 추천하고 이후 진행상태를 확인하고 안내합니다.
영재교육 기관
- 지원과 추천이 잘 이루어 지고 있는지 모니터링하고 관리합니다.
- 학생 수험번호를 발급하고 각 단계별 평가를 계획대로 진행합니다.
- 각 단계마다 점수입력과 합격자 처리를 합니다.